탈모약의 종류와 부작용을 알아보자!
탈모약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약물은 다른 방식으로 탈모를 에방 하거나 치료를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탈모약으로는 핀페시아(finpecia), 프로페시아(propecia), 미녹시딜(minoxidil)등이 있습니다.
핀페시아, 프로페시아: 5-알파 리두크테이스 억제제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즉, DHT를 변환하는 효과를 억제하여 남성형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일반적으로 탈모 예방 효과는 약물 복용 3개월이 이내에 나타나며, 탈모치료 효과는 6개월 이내에 나타납니다.
미녹시딜: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의 가장 일반적인 약물중에 하나입니다.
미녹시딜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머리카락 세포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탈모약의 효과는 개인마다 다르며, 사용하는 약물, 복용량, 복용기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약물 복용을 시작한 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약물을 복용 해야 하며, 복용을 중단 하면 이전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탈모약의 부작용
탈모약의 부작용은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으며, 약물 종류와 복용량의 따라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부작용은 경미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작용 없이 탈모약을 복용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성기능 저하: 5-알파 리두크테이스 억제제인 핀페시아와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경우, 일부 사용자는 성기능 저하 증상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어지러움, 두통: 일부 사용자는 미녹시딜 복용시 머리카락이 자라는 지점에서 어지러움, 두통,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가려움증: 일부 사용자는 미녹시딜 복용시 머리카락이 자라는 지점에서 가려움증을 경험 할수 있습니다.